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팁

흰 운동화 간단한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파동여왕 2022. 6. 25.
반응형

흰 운동화 간단한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신다 보면 얼룩과 흙이 묻어 금새 지저분해지는 흰운동화, 밝은 색상 때문에 조금만 신어도 더러워진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비오는날에 천으로 된 흰 운동화가 더러워지면 빨아도 원래의 흰색으로 쉽게 돌아오지 않는다. 지금부터 흰 운동화 간단한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운동화 세탁법

1. 가죽소개 운동화 우유 세탁법

우유에는 가죽 전용 왁스와 비슷한 유지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가죽을 보호하면서도 얼룩이나 때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 천연가죽 운동화는 물세탁하지 않는다.

- 마른 헝겊이나 천에 우유를 묻혀준다.
- 가죽 부분에 생긴 얼룩이나 때에 우유가 묻은 헝겊으로 부드럽게 닦아 준다.
-. 얼룩이나 때가 어느 정도 제거되면 다시 마른 천으로 깨끗하게 닦아주면 된다.

2. 레몬, 바디샴푸 세탁법

- 먼저 레몬을 반으로 잘라 흰 운동화의 얼룩 부분에 문질러준다.
- 물에 바디샴푸를 풀어준 후, 스펀지에 묻혀 흰운동화에 전체적으로 문질러 때를 지워준다.
- 다시 깨끗한 물로 헹구면 10분 안에 다시 새것처럼 깨끗한 흰운동화로 변신된다.

3. 비닐봉투 세탁법

세탁 가루세제 대신 과탄산소다와 주방세제를 1:1 비율로 섞어 넣어주면 얼룩제거의 효과적이다.
- 40도 정도의 샤워기 온수를 운동화가 들어갈 정도의 크기의 비닐봉투에 가득 담아준다.
- 세탁 가루세제를 물에 넣고 잘 풀어준다.
- 빨아야 할 운동화를 봉투 안에 물에 푹 잠길 정도로 넣은 후, 봉투를 묶어 준 후, 2-30분 정도 때를 불려준다.
- 2-30분 후 다시 운동화를 꺼내 솔로 살살 문지르면 불어있던 때가 금방 지워져 힘 들이지 않고 세탁할수 있다.

4. 치약 세탁법

운동화를 따뜻한 물에 몇십 분 정도 담근 후에 칫솔에 치약을 고루 묻혀 운동화에 바른다. 그 상태로 10분이 지난 후 주물러서 빨아주며 치약이 묻어있는 운동화를 칫솔로 부드럽게 문질러서 빨아준다. 이 때, 흰운동화의 섬유가 상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포인트. 치약으로 흰운동화 세척을 하고 난 뒤에는 미지근한 물에 신발을 세척해주면 된다. 치약으로 하는 운동화 세탁법의 장점은 거품이 많이 나지 않기에 헹구는 과정이 간단하다는 것이다. 또한 다른 세탁법처럼 운동화 끈을 풀 필요도 없기 때문에 바로 세탁하고, 바로 흰운동화 건조가 가능하다.

5. 베이킹소다 세탁법

- 제일 먼저 신발의 신발끈을 따로 빼준다. 신발끈을 빼지 않으면 끈아 아래부분은 때가 빠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 따뜻한 물은 때를 더 잘 나오게 해주기 때문에 큰 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준다.
- 따뜻한 물에 베이킹 소다와 세제를 1:1 비율로 넣고 신발을 넣어준다. 베이킹 소다로 인해 물에 거품이 발생하며 신발의 검은 때들을 제거해준다. 이대로 20분 정도 방치해둔다.
- 비누를 솔에 묻히고 신발을 닦아준다. 때가 다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솔로 한 번 더 구석구석 때를 청소해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 신발끈 또한 베이킹 소다와 세제가 든 물에 넣고 빨아준다.
- 물로 신발과 신발끈 모두 잘 헹궈준 다음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신발을 놓고 완벽하게 건조 시켜준다. 

◈ 운동화 세탁기 사용방법

- 신발을 세탁망이나 베갯잇에 넣는다.
- 신발을 보호하기 위해 세탁기에 수건 2장이상 넣어서 함께 세탁한다.
- 신발, 깔창, 신발끈을 넣고 약한 세탁 코스로 세탁한다.
- 신발을 야외에서 24시간 말린 후 자연건조 시킨다. 신발은 건조기에는 절대 넣지 않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