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췌장암의 초기증상 및 좋은 음식 5가지

by 파동여왕 2021. 8. 27.
반응형

★췌장암의 초기증상 및 좋은 음식 5가지★


하루 아침에 갑자기 몸이 아프다면 어떻게 할것인가? 삶의 질이 떨어지면서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불편감을 가질수 있다. 다양한 암 중에서도 특히나 췌장암은 초기증세가 쉽게 발생하지 않아 진단이 어려우며 다른

소화기 관련 질병과 비슷해 치료의 시기를 놓치기 쉬운 질환이다. 따라서 평상시 어떠한 질환인지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두는 것이 필요하다. 지금부터 췌장암에 대해서 알아보자.

■ 췌장암이란?

췌장은 명치끝과 배꼽 사이 상복부에 위치한 소화기관으로서 약 15 cm의 가늘고 긴 형태의 모양으로 각종 소화효소와 인슐린을 분비하여 장내 음식물을 분해하고 혈당조절을 역할하기도 한다. 췌장은 복부 깊은 곳에 장기로 싸여 있으며 초음파 검사로는 발견하기가 힘들고 췌장암 초기증상도 뚜렷하지 않아 발견이 힘들다.

■ 췌장암 초기증상

- 소변이 진한 갈색이나 붉은색으로 변한다.
- 당뇨가 나타나거나 당뇨가 있는 경우 악화될 수 있다.
- 허리나 복부, 옆구리, 등에 통증이 발생된다.
- 피부 가려움증, 피부와 눈의 흰자위에 누렇게 변하는 황달 증상이 나타난다.
- 식욕이 감소되거나, 식후에 통증, 증상이 나타난다.
- 아무런 이유 없이 체중이 급속하게 줄게 된다.
- 특별한 소화기 질환이 없음에도 소화장애가 발생된다.
- 대변 상태의 변화가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기름진 변, 회색 변, 변비, 오심 구토, 전신 권태감이다.

■ 췌장암의 치료방법

대표적으로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로 암의 기수, 환자 상태, 기저질환, 향후 삶의 질 등을 고려하여 치료가 진행된다.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개인별 맞춤 치료가 진행되는 것이며 이중 가장 효과적인 치료 방법은 수술이다. 하지만 실제로 수술이 가능한 환자의 수는 약 10% 정도 밖에 되지 않아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췌장암의 좋은 음식 5가지

1. 양배추와 브로콜리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암세포를 죽이는데 도움이 되며, 다양한 항산화 영양소가 면역력을 높여주고 활성산소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2. 고구마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도움이 되고 혈당을 낮추고 췌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장기 기능을 크게 향상시키고 췌장암 발병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3. 비트

비트에는 베타인 성분이 들어있어 항염증과 항산화 작용과 인슐린 분비 촉진에 도움이 된다. 면역력 증진과 해독 및 혈압 작용에도 도움이 된다.

4. 체리

체리에는 페릴릴 알코올이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과 인슐린 분비를 약 1.5배 증가시킨다. 또한, 멜라토닌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불면증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장병에도 좋다.

5. 버섯

버섯은 항산화 효과가 있는 음식으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한다.




반응형

댓글